TOUCH 정기구독
정기후원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2020-01-13 (월) 15:24 조회 : 34
당신을 파티에 초대합니다!



대부호 ‘제이 개츠비(Jay Gatsby)’의 대저택. 이 곳은 강렬한 재즈와 찰스턴 댄스가 펼쳐지고 있는 영락없는 1920년대의 파티장입니다. 우리는 파티장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춤을 출 수도, 음료를 마실 수도,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개츠비의 사랑과 상실, 부와 분노의 이야기들을 듣게 됩니다. 이 모든 것들이, 이머시브 공연 <위대한 개츠비>의 공연장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이머시브(Immersive) 공연. 공연계의 지형을 바 꾸며 전 세계적으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관객 참여형 공연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 작품은 영미 권 문학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F. 스 콧 피츠 제럴드의 유명한 동명의 고전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객석과 무대가 분리되는 전통적인 프로시니엄 공연장에서 벗어나 1920년 대 미국의 화려한 황금기이자 재즈 시대를 느낄 수 있도록 재현된 다양한 공간에서, 무대와 객석 의 구분 없이 관객과 배우가 직접 소통하며 현장 성과 즉흥성을 추구합니다. 따라서 관객들은 공연장 이곳저곳을 자유롭게 돌아다니거나 극 중 캐릭터를 쫓아가며 자신만의 관극 코스를 만들어 나갑니다. 순간의 선택에 따라 오롯이 자신만의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2017년 런던의 가장 큰 페스티벌인 Vault Festival에서 첫선을 보인 이 작품은 <Immersive Gatsby>라는 이름으로 매진을 기록했고, 이후 극장 버전으로 확장되어 아일랜드 더블린, 영국 요크에서 성황리에 공연되었습니다.


“화려하면서 재미있고, 현기증 날 정도로 대단한 파티! -Irish Times”,
“광란의 1920년대가 반짝거리며 드라 마틱하게 살아난다. -Culture Whisper”,
“호화 로운 재즈시대로 지금 바로 들어가 보라. -The Guardian”

현지 언론의 다양한 찬사를 받으며 현재에도 런던에서 롱런하고 있습니다. 

이번 국내 프로덕션에서는 이머시브 공연에 최적화된 배우들을 캐스팅하기 위해 열띤 오디션이 펼쳐졌는데, 오직 한 여자만을 사랑하고 영원한 사랑을 꿈꾸는 백만장자 ‘제이 개츠비’ 역은 박정복과 강상준이 캐스팅되었습니다. 박정복은 연극 <레드>, <올드위키드송>, <날 보러와요>, <거미 여인의 키스>, <보도지침>, <알 앤 제이>, <오펀스> 등에 출연하며 뛰어난 연기력으로 다양한 캐 릭터를 소화해냈습니다. 한편 강상준은 서울예술 단 단원으로 뮤지컬 <나빌레라>, <윤동주, 달을 쏘다>, <다윈 영의 악의 기원> 등에 출연하며 재 능 있는 신예 배우로 주목받아 왔습니다. 


‘개츠비’의 옛 연인이자, 그가 평생을 사랑한 여인 ‘데이지 뷰캐넌’ 역은 김사라와 이서영이 맡았습니다. 국내외 스태프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두 배우가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 김사라는 조금 더 성숙하고, 진한 느낌의 ‘데이지’를, 이서영은 밝은 에너지로 때로는 철부지 같지만, 결코 미워할 수 없는 사랑스러운 ‘데이지’를 보여 줄 것이다”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연출을 맡은 알렉산더 라이트는 “이 작품을 친구 들과 함께 보러 와서 서로 다른 경험을 하고, 공 연이 끝난 후 작품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면 즐거 움이 배가 될 것이다. 또한, 각 캐릭터에 중심을 두고 여러 번 관람하는 것도 우리 작품을 즐기는 방법의 하나다. 매번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며 이 작품의 관극 포인트를 설명했습 니다. 유튜브 영상에서도 댓글로 소통하는 실시 간의 시대, 이제는 공연장에서도 소통과 상호작 용을 느낄 수 있는 생생한 문화적 체험이 가능해졌습니다. 제이 개츠비로부터 온 초대장을 받으시겠습니까?


한아름 기자


일시 | 2019년 12월 21일(토) - 2020년 2월 28일(금)
        화, 목 오후 8시 / 수, 금, 토 오후 3시, 8시  / 주일 오후 4시 / 월요일 공연 없음
장소 | 그레뱅뮤지엄 2층
러닝타임 | 150분 (인터미션 20분)
관람연령 | 만 16세 이상
티켓 | 전석 7만 7천 원
주관 및 문의 | 마스트엔터테인먼트 02-541-6236 



   

foot_이미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