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CH 정기구독
정기후원
   

[뮤지컬] 아이다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2019-11-12 (화) 10:19 조회 : 69

디즈니가 그리는 어른의 사랑

그동안 4시즌, 해외 라이센스 공연 중 우리나라 관
객들의 끊임없는 사랑을 받았던 뮤지컬 <아이다>가 이제 마지막 시즌의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디즈니 씨어트리컬 프로덕션이 제작하고 팝의 거장 엘튼 존과 뮤지컬 음악의 전설 팀 라이스가 탄생시킨 브로드웨이 뮤지컬 <아이다>는 우리나라에서 2005년 초연된 이후 732회 공연을 거치며 7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만나왔습니다. 이제 올해와 내년 초까지 다섯 번째 시즌을 끝으로 14년의 긴 여정에 마침표를 찍게 되었습니다.


지난 1월에는 뮤지컬 <아이다> 마지막 공연에 참여할 배우를 뽑기 위한 공개 오디션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이라는 생각 때문일까요, 디즈니 씨어트리컬 프로덕션과 함께 5차까지 치러진 오디션에는 천 이백여 명의 배우들이 모여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습니다. 긴 오디션 과정을 거쳐 전나영, 최재림, 박송권, 박성환, 유승엽 외 20명의 앙상블이 모였습니다. 여기에 그동안 <아이다>를 빛냈던 역대 멤버, 윤공주와 정선아, 아이비, 김우형이 함께 무대에 올라 지난 시즌에 전했던 감동의 무대를 또다시 준비합니다.

한국 초연부터 이 작품을 함께해 온 협력 연출 키스 
배튼(Keith Batten)은 “<아이다> 마지막 무대에 걸맞은 배우를 선발했다고 확신한다. 새롭게 캐스팅된 재능 넘치는 배우들은 이미 이 작품과 함께 빛났던 기존 멤버들과 함께 ‘마지막 공연’이라는 역사적인 무대를 멋지게 소화해 낼 것이다”라며 공연에 대한 자신감을 전했습니다. 이 작품은 현대 박물관 이집트관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고대 왕국의 여왕 암네리스가 누비아와의 전쟁이 최고조에 달했던 시대의 투쟁과 그 안에서 꽃피었던 사랑 이야기로 관객들을 초대합니다. 이집트 장군 라다메스는 승전고를 울리며 귀국 항해하던 중, 군인들이 포획한 누비아 포로들 가운데 끊임없이 반항하는 여인 아이다에게 관심을 갖게 됩니다. 고귀하고 용감한 그녀의 모습은 라다메스에게 특별하게 각인됩니다. 그는 이집트로 돌아와 누비아인 신하 메렙에게 아이다를 자신의 약혼녀이자 공주인 암네리스에게 선물로 보낼 것을 지시합니다. 아이다가 누비아 공주임을 한눈에 알아본 메렙에게 아이다는 자신의 신분을 감춰줄 것을 부탁하고, 이 사실을 알 리 없는 라다메스는 아이다에게 점점 끌리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아이다 또한 백성들을 구해야 할 공주의 신분임에도 포로로 잡혀 와 적국의 장군을 사랑하게 된 자신의 처지에 한없이 괴로움을 느끼는데… 사랑과 자유, 지위와 책임 사이에서 갈등하는 두 남녀의 사랑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상상의 고대로부터 이어진 절절한 연인의 사랑 이
야기가 <아이다>의 큰 뼈대라면, 그 뼈대를 아름답게 채우는 것은 음악과 무대입니다. 음악이야 엘튼존과 팀 라이스의 합작품이니 좋을 것이라는 예상이 가능하지만, 무대는 직접 눈으로 확인할 때 훨씬 피부로 와 닿습니다. 초연 당시 40톤 컨테이너 아홉 대 물량의 무대와 6주간의 긴 셋업기간, 900개의 고정된 조명과 90여 대의 무빙라이트까지, 한국 뮤지컬 역사상 최초로 브로드웨이 공연 무대 메커니즘을 100% 공수해 재현한 최첨단 무대가 화제를 모았습니다. 무대 장치가 특별히 비밀에 부쳐질 만큼 독특하고 인상적인 무대와 각 음악 장르를 골고루 뒤섞은 다채로운 음악, 그리고 고대 왕국 누비아와 이집트 사람들의 삶에 상상을 덧입혀 만든 화려한 의상과 안무까지. 마지막 시즌에도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리라 기대합니다.

전 세계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했던 디즈니
가 어른들에게 전해주는 사랑 이야기. 국내에서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지 기약할 수 없지만, 감동과 즐거움의 무대를 충분히 만날 수 있는 긴 공연 기간이 다행스러운, 명작의 귀환입니다.

한아름 기자

Info
일시 | 2019년 11월 16일(토) - 2020년 2월 23일(주일)
화-금 오후 8시 / 토, 주일 오후 2시, 7시
장소 |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티켓 | VIP석 14만 원 / R석 12만 원 / S석 9만 원 /  A석 6만 원
관람연령 | 8세 이상 관람가
주최 | SBS, 신시컴퍼니
공연문의 | (주)신시컴퍼니 02-577-1987

   

foot_이미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