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CH 정기구독
정기후원
   

[기타] 아트서커스 “라 베리타”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2017-03-28 (화) 08:52 조회 : 679

환상의 공간으로의 초대

연극
, 뮤지컬들을 주로 공연하는 극장들이 모여 있는 대학로를 제외하고, 우리나라의 주요 공연장들은 각 공간의 특성과 조건에 적합한 공연들을 기획하고 유치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극장을 떠올리면 연상되는 기획 공연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 중 LG아트센터에서 기획된 공연들은 다양성과 새로움의 측면에서 늘 높은 호응을 얻어 왔는데, LG아트센터가 직접 기획한 시즌 공연은 ‘CoMPAS(Contemporary Performing Arts Season)’라는 브랜드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는 동시대의 다양한 영역(Compass)의 공연 예술을 만날 수 있는 곳, 새로운 작품과 만날 수 있는 나침반(Compass) 역할을 하는 곳, 예술가와 관객 모두의 상상력을 제도(Compass) 하는 곳을 의미합니다. 올해도 세계 공연 예술계 거장들의 작품과다양한 트렌드를 반영한 작품까지 총 14편이 라인업 되었습니다.



라 베리타_작가표기요망 (c)Viviana Cangialosi.jpg
라 베리타_(c)Viviana Cangialosi


연극은 이보 반 호프 연출의 <파운틴 헤드>, 고선웅 연출의 <라 빠르망>, 영국 극단 1927<골렘>, 무용은 피나 바우쉬 부퍼탈 탄츠테아터의 <스위트 맘보>, 웨인 맥그리거 안무의 <아트모스>, 스페인 국립무용단의 <카르멘>, 독특한 융합 장르로 아트서커스 <라 베리타>가 공연됩니다. 클래식 음악에는 <이자벨 파우스트, 알렉산더 멜니코프 & -기엔 케라스>, <피아니스트 가브리엘라 몬테로>, <스코틀랜드 체임버 오케스트라>, 르네상스 성악곡을 연주하는 10인지 아카펠라 앙상블 <탈리스 스콜라스>, 현대음악 앙상블 <크로노스 콰르텟 검은 천사들”>, 재즈 장르로는 <칙 코리아 일렉트릭 밴드>, 영화 버드맨에서 탁월한 리듬감을 선보였던 <안토니오 산체스와 마이그레이션>이 내한해 공연합니다.

다채롭고 흥미로운 기획 공연들 중에서 특히 눈에 띄는 공연은
427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아트서커스 <라 베리타(La Verita : 진실)>입니다. 이 작품은 아크로바틱, , 노래가 결합된 아트서커스입니다. 공연이 시작하면 어둠 속에서 한 중년 남성이 등장하고, 이곳에서 어떤 화가의 그림을 경매에 붙일 것이라고 말합니다

잠시 후 그림이 그려진 거대한 커튼이 무대를 가득 채웁니다
. 압도적인 이미지를 배경으로 본격적인 서커스가 시작되고 아름다운 색감과 다채로운 모습의 출연자들이 등장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칩니다. 마치 그림이 살아서 움직이는 듯한 환상적인 비주얼의 이 공연은 세계적인 연출가 다니엘 핀지 파스카(Daniel Finzi Pasca)의 작품입니다. 다니엘 핀지 파스카는 스위스 출신의 작가, 연출가 겸 마임이스트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가입니다. 그는 캐나다를 대표하는 두 서커스 단체인 태양의 서커스 - 코르테오서크 엘루아즈 - 노마드, 레인, 네비아에서 연출을 맡기도 했습니다. 서커스 외에도 영국국립오페라단, 러시아 마린스키 오페라와 협업하는 등 경계를 뛰어넘는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특히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과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의 폐막식을 총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
라 베리타>는 초현실주의 화가 살바도르 달리의 트리스탄과 이졸데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졌습니다. 2016년 홍콩 아트페스티벌의 개막작으로도 초청되기도 한 이 작품은 여러 장르의 융합으로 곡예, 연극, 무용, 음악이 한데 어우러져 있는데, 사랑 이야기와 진실에 대한 질문을 통해 관객을 환상적인 세계로 이끕니다. 2013년 몬트리올에서 초연한 이래 세계 각국에서 200회 이상 공연해 왔습니다. 핀지 파스카는 서커스를 단순히 놀라운 기술과 볼거리를 넘어서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키고 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이번 공연을 통해 늘 상 그곳에 있던 공연장이 다시 한 번 환상의 공간으로 바뀌는 마법을 느껴볼 수 있으리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INFO

일시
: 2017427() - 30(주일) 평일 8/ 7/ 주일 3
장소 : LG아트센터
러닝타임 : 120(인터미션 포함)
티켓 : VIP10만원 / R8만원 / S6만원 / A4만원
언어 : 한국어 자막 제공
연출 : 다니엘 핀지 파스카
문의 : LG아트센터
02-2005-0114


한아름 기자


   

foot_이미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